[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5.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KT,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이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KT와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에서 선도적 해킹 방지 솔루션으로 꼽히는 KT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를 활용해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 뱅킹과 KT의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연계,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한 KT 보안 서비스 가입 시 IBK 전용 요금제 제공 및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통해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에서 가정의 달 기념 룰렛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29일까지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에서 <5월 가정의달 기념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고객이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룰렛에 참여할 수 있다. 총 5020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20명), 교촌치킨 모바일쿠폰(50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쿠폰(1,00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1500명), 스타벅스 모바일쿠폰(2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가정의 달, 함께하면 더 달달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14일까지 ‘달달 하나 통장’ 보유 손님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함께하면 더 달달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달 하나 통장’은 급여이체만 해도 우대금리와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는 하나은행의 대표 급여 통장 상품이다. 전월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3.0%의 금리(세전, 2백만원 한도)와 각종 이체 수수료와 현금인출 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추첨을 통해 가족여행 지원금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1백만 하나머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10만원 상당 외식 상품권과 5만 원 상당 쇼핑 상품권, 치킨 쿠폰, 커피 쿠폰 등을 경품으로 마련했다. 

 

 

 

NH농협은행, 행복채움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업인이 키워주고 고객들이 직접 수확할 수 있는 ‘행복채움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공식 SNS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족, 친구, 지인 등과 사과나무를 분양받고 농촌의 풍요로운 수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복이 가득 찬 나만의 이야기와 방문 희망 지역을 농협은행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사과나무를 1년간 분양하고, 100명에게는 사과즙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가정의 달을 맞아 ‘조손·미혼한부모 가정’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6월 7일까지 ‘뱅크잇’ 내 ‘조손·미혼한부모 가정 돕기’ 캠페인에 대해 ‘좋아요’ 또는 ‘SNS 공유’ 시 1만원, ‘댓글작성’ 시 2만원을 KB국민은행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조손·미혼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적립된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미혼한부모 300여 가구를 위한 ‘KB희망키트’ 마련에 활용된다.

‘KB희망키트’에는 가정별 특성에 맞춰 가장 필요한 물품들을 담았다. ▲조손가정 지원 키트에는 에어 서큘레이터, 휴지, 세제, 비타민, 영양제, 식료품 등이 포함되며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키트는 가습기, 기저귀 가방, 아기띠, 유산균, 침구 세트, 베냇저고리 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KB국민은행은 조손가정 아동을 위한 맞춤형 학습 및 미혼한부모 가정의 부모 대상 자격증 취득 교육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KB국민은행은 총 3억 3천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한부모가족 복지지원센터에 기부품 전달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월 ‘최대 환율우대 90% + 사회공헌 10%’ 환전 이벤트를 통해 마련한 기부 물품을 한부모가족 복지지원센터 두리홈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최대 환율우대 90% + 사회공헌 10%’ 환전 이벤트는 고객에게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은행의 수익금 10%를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이벤트이다.

이 날 3000여명의 고객과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의 참여로 마련한 유기농 우리쌀 620kg 및 젖병 소독기 등 유아용품을 전달했으며, 센터에 입소한 임산부와 신생아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IBK캐피탈, 사랑의달팽이에 저소득난청 어르신 보청기 구입지원

IBK캐피탈은 청각장애인을 돕는 사회 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에 저소득 난청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한 보청기 구입 지원금 7000만원을 전달했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장애인들의 사회적응지원과 대중들의 인식개선교육을 수행하고 있는 청각장애전문 복지단체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저소득 난청 독거노인 어르신의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난청 어르신들의 소리를 찾아주고 사회로 나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KB국민은행, AI금융비서 오픈베타서비스 참여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이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 내 ‘AI금융비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5월 31일까지 AI금융비서 OBT(오픈베타테스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리브 Next 회원 중 25세 이상으로 마케팅활용동의를 완료한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중 리브 Next에서 AI금융비서 OBT 서비스에 가입하고 AI금융비서와 대화를 한 고객 중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AI금융비서 서비스 이용 후기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치킨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AI금융비서’는 금융소비자가 ‘금융’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KB국민은행이 개발 중인 초개인화 서비스다.

▲영상합성 엔진 ▲STT ▲TTS ▲챗봇 ▲딥러닝 ▲머신러닝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계좌 입출금 내역 조회, 계좌 이체, 금융 관련 질의 응답, 금융상품 소개 및 필요 서류 안내 등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