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 파스쿠찌·CJ프레시웨이·GS25·풀무원·11번가 外
[유통 단신] SPC 파스쿠찌·CJ프레시웨이·GS25·풀무원·11번가 外
  • 오정희
  • 승인 2024.04.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가정의 달 맞아 ‘MD 추천 와인 33종’ 대규모 할인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개 와인 행사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먼저 전국 GS25 매장에서 ‘5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개최하고 가벼운 타입의 화이트 와인부터 야외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샴페인, 프리미엄 와인까지 나들이와 잘 어울리는 와인 13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샌드위치와 조합이 좋은 그로브밀 와인 2종(소비뇽블랑, 피노그리)과 돗자리로 구성된 GS25 단독 패키지▲달콤한 열대과일 향이 매력적인 푸나무 소비뇽 블랑 ▲로버트 파커가 그랑크뤼 3등급에 필적할 만한 와인으로 평가한 프리미엄 와인 샤토 샤스 스플린 ▲제임스 서클링 선정 최고의 샴페인 드브노쥬 샴페인 등이다. 

‘5월 와인장터’에서는 ▲떡볶이부터 달콤한 달콤한 디저트까지 여러 음식과 페어링이 좋은 디아블로 3종 ▲붉은 육류, 파스타 등 캠핑 요리와 잘 어울리는 몬테스알파카버네 소비뇽 ▲스테이크, 치즈와 궁합이 좋은 넘버나인크로이쳐 등 20종의 와인을 전국 GS25 매장 및 우리동네GS에서 최대 6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 5월 GS25에서 판매하는 와인(750ML) 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카카오 머니/카드), 20%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풀무원, ‘자연건면’ 프리미엄 메밀 라인 앞세워 여름면 시장 공략

풀무원식품은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이 꾸준히 성장세인 ‘프리미엄 메밀 건면’을 앞세워 올 여름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2017년 ‘메밀소바’를 출시하고 2023년 ‘메밀비빔면’과 ‘들기름 메밀막국수’를 추가로 출시해 메밀 건면 라인업을 확장했다. 

메밀소바, 들기름 메밀막국수, 메밀비빔면 등 풀무원의 프리미엄 메밀 건면은 높은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뛰어난 맛을 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제면 과정에 새로운 공정을 적용해 표면이 거칠고 웨이브가 적은 형태의 면으로 전문점 스타일의 질감을 구현했고, 톡톡 튀는 ‘볶은 메밀 건더기’로 풍미와 식감을 차별화해 강점을 살렸다.

풀무원은 메밀 건면 3종을 중심으로 올해 여름면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11번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십일절페스타’ 연다

11번가가 29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 ‘십일절페스타’를 열고, 총 520만여 개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다이슨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들이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브랜드딜’을 내놓는다. 11번가의 대표적인 특가상품인 ‘타임딜’은 내달 10일까지 매일 4차례, 11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매 시각 진행된다. 

▲매일 10개씩 선보이는 ‘반값딜’을 비롯해 ▲소비기한 임박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하는 ‘임박마켓’ ▲1만원 미만 가성비 아이템 ‘369딜’ ▲직매입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슈팅배송’의 ‘창고대개방’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11번가에서 활동 중인 중소 셀러들의 상품들도 ‘1+1’으로 판매한다. 

피자헛 최대 54%, 배스킨라빈스 5월 배라데이 신제품 단독 특가 판매, 웨이브(Wavve) 이용권 단독 40% 할인 등 e쿠폰도 판매한다. 

 

 


 

동원F&B 뉴트리플랜, 건국대 수의과대학과 ‘반려동물의 바른 먹거리 개발’ MOU

동원F&B는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지난 26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용 동원F&B 대표이사와 최인수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이상원 주임교수, 윤헌영 동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반려동물 식품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은 반려견, 반려묘 각각의 특성에 맞는 펫푸드 개발을 위해 학술 지식을 제공하고, 안전성을 직접 검증하며, 동원F&B는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 30여 년간 6억개 이상의 반려묘용 습식캔을 수출해온 만큼 검증 받은 펫푸드 제조 기술력을 활용한다. 

 

 

 

스타벅스, 여름 밀리언셀러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가 돌아왔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5월 1일부터 ‘LIGHT UP YOUR SUMMER’라는 슬로건과 함께 여름에 가볍게 즐기기 좋은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인다.

먼저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는 단짠 음료의 정석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재출시 요청이 있던 음료 중 하나로, 깔끔한 풍미의 콜드 브루 위에 올라간 달콤 짭조름한 번트 카라멜과 씨솔트 폼의 조합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를 블렌디드로 재해석한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블렌디드’도 만나볼 수 있다. 

‘더블 레몬 블렌디드’는 음료 위 노란색 레몬 젤리가 있는 논카페인 블렌디드 음료다. 음료 한 잔 당 레몬 두 개 분량의 비타민C가 들어있는데 열량은 100kcal 이하(그란데 사이즈 기준)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여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5월 1일부터 7일간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여름 시즌 음료 3종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이벤트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티드, 신메뉴 14종과 한정판 케이크 2종 출시…“소금빵과 크림의 달콤한 만남”

FOOD & LIFESTYLE 브랜드 기업 GFFG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베이커리 신메뉴 14종 △크림 소금빵 5종 △크림 도넛 3종 △링 도넛 3종 △볼 도넛 3종울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한정판 케이크 2종도 함께 공개한다. 특제 레시피를 적용해 개발한 ‘크림 소금빵’은 노티드의 시그니처 크림이 폭신하고 쫄깃한 빵과 조화를 이룬다

기존 인기 메뉴인 크림 도넛 라인업도 ‘그린티 쇼콜라 크림’, ‘카푸치노 크림’, ‘피스타치오 크림’ 3가지 메뉴가 새롭게 출시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식감의 ‘링 도넛’과 한입 크기의 ‘볼 도넛’도 선보인다.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한정판 케이크 2종은 ‘러브&땡스(Love&Thanks)’ 콘셉트로 제작됐다. 진한 고구마 무스와 고소한 우유 크림이 어우러진 ‘카네이션 고구마 우유 생크림’과 헤이즐넛 캐러멜과 초콜릿 크림, 바삭한 크런치 볼이 조화를 이루는 ‘크림버니의 핑크 가든’이 출시된다.

소금빵 및 도넛 신제품 등 신메뉴 16종은 이달 29일부터 전국 노티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가정의 달 기념 한정판 케이크는 내달 17일까지 예약 구매 가능하며, 5월 한 달간 노티드 일부 매장에서도 판매된다. 

 

 

 

아웃백, ‘코카-콜라’와 협업 딜리버리 세트 출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은 짐붐바 스테이크, 투움바 파스타, 오지 치즈 후라이즈, 양송이 스프 등 아웃백의 인기메뉴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로 구성된 ‘아웃백 x 코카-콜라 K-WAVE 한정 2인 세트’를 오는 5월 8일까지 아웃백 앱에서 딜리버리 메뉴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세트 메뉴는 아웃백의 다채로운 맛과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아웃백은 협업 세트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5월 8일까지 아웃백 공식 앱(APP)을 통해 ‘아웃백 x 코카-콜라 K-WAVE 한정 2인 세트’ 또는 딜리버리 메뉴를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K-WAVE 콘서트 ‘인기가요’ 티켓(1인 2매씩)과 아웃백 디지털 상품권(3만원권, 1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9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 충청남도 농특산물 활용 급식 메뉴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29일 충청남도청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고, 우수성을 알리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충청남도는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고객인 외식 · 급식업체를 대상으로 충남에서 생산되는 감자, 양파 등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못난이 농산물도 유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노지 스마트농업 계약재배 규모도 확대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양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충청남도의 맛집과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협업 프로젝트 ‘맛남상생’을 진행한다. 맛남상행을 통해 지자체와 기업이 협력해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전한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단체급식장에 지역 맛집의 유명 메뉴를 선보이고, 제철 농특산물을 활용해 특식 메뉴들을 제공하는 두 가지 활동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장에서 지역 특산물과 맛집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전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SPC 파스쿠찌, 5월 ‘가정의 달’ 맞아 케이크 2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 ‘무지개 품은 구름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티트라의 얼그레이 티를 정성스레 우려 만든 시트와 크림에 화이트 가나슈를 레이어드해 달콤함을 더했다. 케이크 상단에는 홍차 크림과 식용 말린 꽃잎 장식을 얹어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무지개 품은 구름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 있는 하늘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청량한 하늘빛이 감도는 케이크 겉면에 화이트 초콜릿의 구름 장식으로 입체감을 더했다.

파스쿠찌는 가정의 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7일 11시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신규 홀케이크와 그라니따를 최대 25% 혜택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외 네이버와 카카오, 위메프 등 다양한 채널에서 가정의달 홀케이크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다.

또한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로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7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SKT VIP 고객은 5월 한달 간 ‘VIP PICK’ 전용 혜택을 통해 홀케이크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