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BC카드
[금융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BC카드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2.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시스

우리은행, 수시 외화 CD발행 프로그램 구축

우리은행이 미국, 영국, 홍콩, 한국 등 주요 국가에서 외화 양도성예금증서(CD)를 수시로 자유롭게 발행할 수 있는 글로벌 CD 프로그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체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양도성예금증서를 발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통합 CD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CD 프로그램은 한번의 계약으로 외화 양도성예금증서를 50억달러 한도로 자유롭게 발행할 수 있는 대규모 외화 조달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는 홍콩(홍콩지점)에서 5억달러 한도로 발행해왔으나, 이번 계약으로 미국(LA지점), 영국(런던지점), 한국(본점)에서도 외화 양도성예금증서를 신속하게 발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글로벌 CD프로그램은 무디스로부터 단기신용등급 중 최고 등급인 프라임-1(Prime-1)을 부여받아, 상대적으로 유리한 금리 조건으로 양도성예금증서를 발행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요국 통화정책 변화와 북핵리스크에 대한 경계감 등으로 금융시장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외화자금 조달수단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유동성 관리를 위해 다양한 투자자와 조달방법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RPA 통해 업무 자동화 실시

KB국민은행이 14일 업무 효율성과 정확도 개선을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RPA는 컴퓨터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규칙기반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RPA가 적용되는 대상업무로는 기업여신 실행, 중개업소 조사가격 적정성 점검, KB 매직카 중고차 시세 정보 수집, KB부동산 Liiv ON의 매물 실소유자 정보 검증 등 총 4개 분야이다.

KB국민은행은 자동화 효과가 높은 업무를 우선적으로 적용했으며 앞으로도 RPA 적용 업무를 추가로 발굴해 적용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뉴시스

BC카드, 연말 체크카드 사용 시 최대 7000원 할인

BC카드가 체크카드 고객에게 최대 7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BC카드는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25일까지 BC체크카드로 2만5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4000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기간 내 체크카드당 1회 한정으로 별도 응모절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예스24에서는 31일까지 BC체크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3000원 즉시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며 월 4회, 일별 선착순 1천명 한정이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