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KB국민은행 '리브똑똑' 기업 사내 메신저 1호 선정
에이티솔루션즈, KB국민은행 '리브똑똑' 기업 사내 메신저 1호 선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10.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뉴시스)

인증 전문 기업 에이티솔루션즈가 KB국민은행의 '리브똑똑(Liiv TalkTalk)' 기업 사내 메신저 1호 기업이 됐다.

'리브똑똑'은 최근 국민은행이 출시한 대화형 뱅킹 플랫폼 서비스로, 개인 및 기업 대상 사내 메신저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계좌 조회, 이체, 신용카드, 퇴직연금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리브똑똑의 보안을 위해 영국 보안업체 트러스트오닉 첨단 보안 솔루션 'TAP'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메시지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에이티솔루션즈의 김종서 대표는 "리브똑똑은 IT 개발 업무 특성상 직원들이 분산되어 근무하는 환경에서 사내 공지 및 알림 등 직원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기능이 최적화되어 있다"며 "국민은행을 주거래로 이용하는 직원들에게 퇴직연금 조회 서비스 등 간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리브똑똑' 기업 사내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승수 씨는 "카카오톡과 같은 개인 메신저로 업무를 지시 받는 경우 업무 메시지 내용이 혼용될 수 있고 특히 이는 사생활 영역이라 거부감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리브똑똑'을 이용한 이후에는 직원 간 업무 관련 중요한 내용을 리브똑똑에 남김으로써 정확한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추진이 가능해졌다"고 이용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